자전거 초보 라이딩

DT SWISS 그래블 전용 휠로 업글하다가 가랑이 찢어지는 중

maximusvgene 2020. 6. 3. 20:44

 

 

 

매일매일 올라가는 예산...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DT SWISS의 G540 그래블전용 림이

미국 현지 주에서의 세금포함시 

개당 USD70 정도 나오는데...

부피 때문에 항공 운송료는 많이 나오는군요... ㅠ.ㅠ

G540 림 2개에 26만원으로 정산됩니다. ㅠ.ㅠ

그래블 전용 림은 수입이 안되어서 미국에 주문했고,

휠빌딩 일정으로 인해 가장 비싼 운송방법을 택한 것인데... ㅠ.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<업그레이드 비용 계산>

1) XT 스프라켓 (시마노 CS-M771-10 11-34T) 7.9만원

2) 미쉐린 파워 그래블 타이어(700 X 40C) 2개 15 만원

3) 미쉐린 이너튜브 A3 2개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.5만원

4) XT M8000 시리즈 QR 32홀 앞뒤 허브        15 만원  (국내 품절로 일본 직구대행)

5) 휠빌딩 비용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7.8 만원 (+ 퀵비용 2회 6만원 추가)

6) 그래블 전용 림 DT SWISS G540 2개          26 만원  (미국 발주)

7) 스프라켓/타이어 장착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만원 (스프라켓 공구 없어서 샵에서 작업)

8) 로터 2개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3.3만원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  소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약 94.5만원

 

<7월10일 추가>

9) 브레이크 시스템 교체(8100 앞뒤 레버, 캘리버 등 전체)    \276,500

10) RT-MT800 (160) 2개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\102,000

11) 코메트 다이아몬드 변속 케이블 교체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미정

12) 별바이크 공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미정    

총비용 140~150 들어가는군요...

다음엔 차대(카본/쓰루액슬)랑 샥 교체 , 휠 재빌딩 하면 또 대박이겠군요.      

 

 (그래블 타이어 [튜브 포함] + 림 + 허브 + 휠빌딩 비용 = 83.3만원) 83만원 짜리 그래블 전용 휠이네요...

 

공돈(긴급지원금) 범위 내에서 잔차 업그레이드 하려고 했는데...

저 정도 선에서 끝입니다.

27.5~29 타이어 장착이 가능한 XC 구형 카본 프레임 하나 노려볼려고 했는데...

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것 같아 포기입니다.

 

(업글 전 잔차의 무게를 달아보니... 물통 빼고 14 KG 나오네요...

 이러니 약간 긴 업힐에서 처질 수 밖에 없습니다.... ㅠ.ㅠ)

 

 

 

 

튜브레스로 갈까 고민 중...

일단 그래블용 튜브를 꼈다가 튜브레스는 추후 진행 예정입니다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