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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그래블용 휠 장착 및 임시완성
    자전거 초보 라이딩 2020. 6. 19. 17:33

     

    1) 전보다 뽀다구는 납니다.

    2) 잔차 무게가 전혀 가벼워 지지 않음 ㅠ.ㅠ

    3) 평속, 순간 최고속도도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 ㅠ.ㅠ

    4) 다이아몬드 코팅 변속 케이블 교체는 샵에서 작업 못함.

     

    ** 1.9 KG 벽돌무게의  60미리 트레킹 에어샥

    ** XT 구동계 (XT BB 및 XT 체인링, XT 크랭크, XT 페달)

    ** XT 변속 시스템 (3X10 트레킹용)

    ** 데오레급 브레이크 시스템(BR-MT500) 및 로터 포함

    ** 그래블 휠 (그래블 전용림 + 그래블 타이어 40미리 + XT QR 허브)

    ** 허벌나게 무거운 (그런데)말이다 알미늄 바디

    ** 그리고 허구한날 무릅 아프다는 엔진 50CC의 주인장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집에 가서 잔차 무게를 재어봐야 겠지만...

    잘해야 200-300 그람 가벼워진 느낌입니다.

     

    전조등, 후미등 그리고 블박을 붙이면 실제 무게는 비슷할지도 모르겠습니다. 

    엉엉 이게 아니데... ㅠ.ㅠ

    (악세사리 모두 장착 후 집에서 체중계로 재어보니...

     100 ~ 200 그람 사이에서 경량화 되었습니다... ㅠ.ㅠ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** 잔차 무게 감량 :  모 샵에 S-WORK MTB 카본 프레임이 있다는데...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그 샵에는 직접 보고 만나서 얘기 하자는데....

     

    ** 조립 보다는 완차 구입이 더 싸다.... !!!

    (조립하는 경우, 샥/핸들/싯포스트 등등은 하늘에서 거저 떨어지는게 아니죠...)

     

    **  그러나, 내가 원하는 듀얼 에어샥의 그래블 바이크는 잘해야

        익히 아는 브랜드로 2-3년 후에나 본격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..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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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부품 몇 개 교체했다구~

    잔차 바디에 왁스칠 후 광택을 내고

    미세먼지는 칫솔질로 제거...

    칫솔질 하면서 프론트 샥용 리모트 락아웃 스위치가

    상당부분 풀려있는 것을 발견...

    풀려 있는 부분을 조이고 조였더니... 락아웃 기능이 쌩쌩해짐.

    (어쩐지 락아웃 스위치 먹는데 좀 이상하다 생각했었는데...

    오늘에서야 발견했다니... 정말 둔감충입니다....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완차나 완성휠을 사거나 이 방법이 저렴합니다만,

    휠빌딩을 해서 조립하는 경우도 상당히 괜찮네요~

    체중에 맞춘 휠빌딩~

    느낌이 다르네요.

    이게 가능한 영역이었군요.

     

    에어샥도 체중에 맞춰 셋팅하듯이

    휠빌딩도 체중에 맞춘 탓일지...

    샥과 휠의 밸런스가 기가막히구나

    샥 따로 휠 따로 놀던 예전과 완전히 다르다 라고

    이 둔감충도 느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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