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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T SWISS 그래블 전용 휠로 업글하다가 가랑이 찢어지는 중자전거 초보 라이딩 2020. 6. 3. 20:44
매일매일 올라가는 예산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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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T SWISS의 G540 그래블전용 림이
미국 현지 주에서의 세금포함시
개당 USD70 정도 나오는데...
부피 때문에 항공 운송료는 많이 나오는군요... ㅠ.ㅠ
G540 림 2개에 26만원으로 정산됩니다. ㅠ.ㅠ
그래블 전용 림은 수입이 안되어서 미국에 주문했고,
휠빌딩 일정으로 인해 가장 비싼 운송방법을 택한 것인데... ㅠ.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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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업그레이드 비용 계산>
1) XT 스프라켓 (시마노 CS-M771-10 11-34T) 7.9만원
2) 미쉐린 파워 그래블 타이어(700 X 40C) 2개 15 만원
3) 미쉐린 이너튜브 A3 2개 1.5만원
4) XT M8000 시리즈 QR 32홀 앞뒤 허브 15 만원 (국내 품절로 일본 직구대행)
5) 휠빌딩 비용 17.8 만원 (+ 퀵비용 2회 6만원 추가)
6) 그래블 전용 림 DT SWISS G540 2개 26 만원 (미국 발주)
7) 스프라켓/타이어 장착 2만원 (스프라켓 공구 없어서 샵에서 작업)
8) 로터 2개 3.3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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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계 약 94.5만원
<7월10일 추가>
9) 브레이크 시스템 교체(8100 앞뒤 레버, 캘리버 등 전체) \276,500
10) RT-MT800 (160) 2개 \102,000
11) 코메트 다이아몬드 변속 케이블 교체 미정
12) 별바이크 공임 미정
총비용 140~150 들어가는군요...
다음엔 차대(카본/쓰루액슬)랑 샥 교체 , 휠 재빌딩 하면 또 대박이겠군요.
(그래블 타이어 [튜브 포함] + 림 + 허브 + 휠빌딩 비용 = 83.3만원) 83만원 짜리 그래블 전용 휠이네요...
공돈(긴급지원금) 범위 내에서 잔차 업그레이드 하려고 했는데...
저 정도 선에서 끝입니다.
27.5~29 타이어 장착이 가능한 XC 구형 카본 프레임 하나 노려볼려고 했는데...
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것 같아 포기입니다.
(업글 전 잔차의 무게를 달아보니... 물통 빼고 14 KG 나오네요...
이러니 약간 긴 업힐에서 처질 수 밖에 없습니다.... ㅠ.ㅠ)
튜브레스로 갈까 고민 중...
일단 그래블용 튜브를 꼈다가 튜브레스는 추후 진행 예정입니다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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