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튜블리스 타이어 바람빠짐 현상 해결자전거 초보 라이딩 2020. 10. 17. 23:58
실란트를 충분히 넣고
타이어를 돌리고 돌리고 충분히 해도
타이어의 공기압이 많이 빠지곤 했습니다.
** 미쉐린 그래블 타이어 최대 스펙 : 73 psi
** 초기작업 단계에서 좀 과하게 65 psi 정도 셋팅
** 하루 지나면 30~40 psi까지 빠지고 해서
1) 실란트 추가 : 해결 안됨
2) 튜블리스 밸브에서의 바람 빠짐을 의심하게 됨
[체크 사항]
앞 타이어는 65 psi까지 펌프질시
타이어에 공기가 채워짐에 따라 반발력이
충분히 느껴졌는데...
뒷 타이어는 앞 타이어 대비 반발력이 약한 느낌이었습니다.
튜블리스 밸트의 코어를 분리해서 코어의 몸통 나사산 부분에
테프론 테잎을 두세 바퀴 단단하게 감았음.
(기존엔 구리스가 발라져 있었습니다)
조립 완료 후, 펌프질시 앞 타이어처럼 공기를 채워 감에 따라
충분한 반발력을 느끼게 됨.
=> 약 2시간의 라이딩 후 체크시 공기압 정상
==> 만 하루 지난 내일 오전 시점에서 체크해서
공기압이 거의 유사하다면 해결이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.
==> 앞 타이어와 거의 동등한 수준으로 공기압 유지 중...
해결되었습니다.
코어 쪽에 구리스 등을 발라서 공기압이 빠지는 것을 해결하곤 하는데...
타이어의 공기압에 의해 구리스가 밀려 흐트러질 수 있으므로
테프론 테잎 작업이 베스트라 생각합니다.
코어의 아랫 쪽 검정부분이 열리고 닫히면서 공기를 밀폐하는 역할이고
테프론 테잎은 몸통쪽 낮은 나사산 (중간부분)에만 2-3번 돌려서
작업해 주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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